[야구] 고척 스카이돔 넥센 야구 관람기
오늘은 고척 스카이 돔 야구 관람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고척 스카이 돔 야구장은 넥센 히어로즈의 홈 구장이죠! 이번에 WBC 경기도 유치하여 국내 최초의 돔구장의 위용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제가 본 경기는 8/6일 토요일 넥센 VS SK의 경기 였습니다! 고척돔은 사실 주차시설이 헬~ 이라고 소문이 자자하죠!
고척 스카이 돔은 사실 몇 가지 안 좋은 점이 있는데요. 예로 좌석과 좌석사이가 너무 좁아 이동이 많이 안좋습니다. 4층 같은 경우에도
너무 경사가 가파라서 어린이나 노약자들은 항상 주위를 기울이지 않으면 위험해 보여 안전에 문제도 있어 보이구요!
비싼 구장 입장료에 구장 내 파는 음식들도 꽤나 비싸가격에 양은 너무 적은데다가 주차시설도 안 좋아서 말이 많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야구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눈감아 드려야죠 ㅋㅋ
티켓 예매부터 한번 살펴 보자면, 아래처럼 현장 티켓을 구매하는 창구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사실 현장 구매는 잘 안하시잖아요? 좋은 자리는 다 예매로 구매가 가능 하기도 하고 인터넷 예매를 다들 많이 하시니까요.
인터넷 예매는요즘에 말많은 인터파크를 이용하지 않고 넥센 홈페이지에서 바로 예매가 가능 합니다.
인터파크에서 구매 시에는 수수료까지 내야 했지만, 넥센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수수료 없이 예매가 가능 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모바일 티켓으로 구매 하시게 되면, 영화관 관람 시처럼 핸드폰으로 티켓 보여주고 들어갈 수 있답니다!
앱스토어에서 모바일티켓 검색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보다 편안하게 티켓 교환 없이 보실 수 있답니다!
좌석도 많이 좁고 내약석은 붐비고 해서 더울 것 같아서 지정 외야석으로 좌석 예약을 하고 갔는데요. 돔구장은 외야에서 경기를 봐도 전혀 멀리서 보고 있는 것같은 느낌이 들지 않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외야석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사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더 가까이에서 보는 느낌이 듭니다. 선수들이 연습 타구 칠 때 홈런볼 날라오는 느낌이 진짜 3D 영화 보는 거 같이 실감 넘치답니다!
하지만, 역시 외야석의 단점 또한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전광판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 와이프와 함께 갔는데요. 전광판이 없으니 화면을 보고 어떤 상황인지 알려주고 누가 타자로 나왔고 등등 상황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해야 많이 재밌어 하고 같이 즐기면서 볼 수 있는데요. 전혀 전광판이 없으니 야구에 관심 없는 분들의 경우 관심도가 굉장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야구 별로 안 좋아 하시는 분들과 야구장 가시는 분들은 내야석으로 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듯 싶습니다.ㅋㅋ 욕을 많이 먹을 수 있어요 ㅋㅋ
여튼, 야구장에 오는 또 하나의 재미가 있지요! 먹거리 입니다! 사실 야구장에 오면 먹고 마시는 데에 지출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많이들 싸오시고 하시는데요. 작년부터 한사람 당 가방 하나 쇼핑 백 하나 등 제한을 둬서 마실 거 먹을 거 사서 야구장 가는게 많이 힘들어 졌죠 ㅠㅠ 안전을 위한다고는 하지만,
서민들한텐 아쉬울 따름 입니다. 여튼, 저희는 김밥이랑 치킨, 떡볶이, 맥주 등 다 야구장 안에 있는 점포에서 사먹었는데요;; 귀찮기도 하고요.
그 비용이 만만친 않습니다. 대략 5만원 정도 쓴 거 같아요 먹는데에만;; 가능 하다면 무겁더라도 먹을 거 짊어지고 가셔서 드시는 게 그나마 싸게 야구 관람 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맥주는 아시다시피 캔채로는 가지고 가시기 힘드시고 플라스틱 컵에 가져가셔야하니 싸가지고 가시더라도 조심해셔야 해요!
여튼 이렇게 관람을 했지만, 아쉽게도 경기는 제가 응원하는 넥센이 SK에게 1점차 패배를 당했습니다. ㅠㅠ 9회말에 2아웃 이웃에 서건창 선수의 따라가는 2점 홈런포로 포기 하지 않는 집념을 보여준 것에 만족하고 돌아와야 했지만, 9회까지 엎치락 뒤치락하며 아주 재미나게 구경했습니다!^^
마지막은 경기에 패배하고 쓸쓸히 야구장을 바라보는 저의 모습으로 마무리 합니다..ㅠㅠ